Burlington Northern Santa Fe
Burlington Northern Santa Fe, LLC(“BNSF”)는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BNSF Railway Company(“BNSF Railway”)를 통해 북미 최대 철도 시스템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 말 기준 BNSF Railway는 약 36,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약 32,000명이 노동조합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BNSF Railway는 미국의 중서부, 태평양 북서부, 서부, 남서부, 남동부 지역 및 특정 항구를 대상으로 제조업, 농업 및 천연자원 산업에서 파생된 다양한 제품과 원자재를 운송합니다. 화물 수익은 다양한 기간의 계약, 공시된 공통 운송 요금 또는 회사 견적에 따라 발생합니다. BNSF의 재무 성과는 국제, 국가 및 지역 수준의 전반적 및 산업별 경제 상황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BNSF Railway의 주요 노선(선로 사용 권한 포함)은 서부 및 남부 미국의 주요 도시와 항구, 캐나다 및 멕시코 일부 지역에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주요 도시와 항구 외에도 BNSF Railway는 약 200개의 단거리 철도(shortline railroad)와 협력하여 더 작은 시장에도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른 철도 운송사들과의 마케팅 계약을 통해 각 철도 및 고객들의 마케팅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화물 수익은 소비재, 산업재, 농산물, 석탄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운송량과 요금은 운송 산업 내 다른 화물 운송사와의 경쟁 및 해당 제품들의 수요·공급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Regulatory Matters
BNSF는 그 사업에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연방, 주, 지방 법률 및 규제의 적용을 받습니다. 철도 운영은 미국 교통부 산하 철도국(FRA), 운수안전위원회(STB), 산업안전보건청(OSHA), 환경보호청(EPA) 및 캐나다 규제기관을 포함한 여러 연방 및 주 규제기관의 규제를 받습니다. STB는 특정 운임, 노선 및 서비스, 철도 노선의 매각 또는 폐지, 노선 확장 및 건설 신청, 철도 운송사 간 인수·합병 등과 관련된 분쟁 및 민원에 대해 관할권을 가집니다. STB 절차의 결과는 BNSF Railway의 수익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DOT, OSHA, EPA는 여러 연방법률에 따라 안전, 보건, 환경 측면에서 철도 운영을 규제하며, 위험물 운송도 포함됩니다. BNSF Railway는 공통 운송 의무에 따라 이러한 물질을 운송해야 합니다. 주정부 기관도 연방법에 의해 선점(preemption)되지 않는 보건, 안전 및 환경 측면을 규제할 수 있습니다.
Environmental Matters
BNSF와 경쟁 철도 회사들의 철도 운영은 토양 및 수질 배출, 대기 배출, 유해물질, 폐기물 및 위험물 운송·보관·처분 등과 관련된 연방, 주, 지방의 광범위한 환경규제를 받습니다. 이러한 규제는 철도 운영과 관련된 비용과 법적 책임을 실질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철도 운영은 화학물질 및 기타 위험물의 운송을 수반하므로 본질적으로 환경적 위험을 내포합니다.
BNSF의 토지 중 상당수는 산업 또는 운송 관련 용도로 사용되었거나, 그러한 용도로 상업·산업 업체에 임대되었으며, 이들의 활동이 해당 부지에 오염물질을 배출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방 및 주 법령(특히 CERCLA: 포괄적 환경책임법)에 따라 BNSF는 과실 여부나 행위의 합법성과 관계없이 정화 비용과 규제 집행 비용에 대해 연대책임(joint and several liability)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BNSF는 이러한 부지의 오염으로 인해 제3자의 손해배상, 정화 또는 복원 비용 청구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기관차의 디젤 연료 소비는 2018년 기준 BNSF Railway의 온실가스(GHG) 배출량의 약 80%를 차지했습니다. BNSF 경영진은 과학 기반 접근법을 적용하는 포괄적 지속가능성 모델을 채택하였고,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30%의 GHG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NSF Railway는 연료 효율성 개선과 재생 디젤 연료의 사용 확대를 지속하고 있으며, 배터리 전기기관차와 수소기관차와 같은 장기적인 해결책도 시험 및 평가 중입니다.
경쟁 (Competition)
BNSF Railway가 속한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시장에 따라 비규제된 육상 화물 운송업체(트럭), 기타 철도회사, 강바지선, 선박, 파이프라인 등과의 가격 및 서비스 수준 경쟁이 존재합니다. 고속 배송, 보조금이 지원되는 인프라, 공차 이동이 적은 첨단 트럭 라인은 비벌크·시간 민감형 화물 시장에서 철도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장거리 복합 차량(Longer Combination Vehicles)이 확산될 경우 철도 시장 침해가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철도 회사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운영 효율성 제고를 통한 생산성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철도 회사들이 자산을 구조조정하고 최적화함에 따라 철도 간 경쟁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BNSF Railway의 미국 서부 지역 주요 경쟁사는 Union Pacific Railroad Company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 Class I 철도회사와 지역 철도회사 및 트럭업체들이 BNSF Railway와 동일 지역에서 활동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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